나무와 연소 & 난로의 상식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노출형매립형바닥난방축열식펠릿 연통 / ACC시공사진영상자료고객센터
 
- 회사소개
- 협력업체
- 오시는길
- 공지사항
 
 
 
 
 
 


공지사항

나무와 연소 & 난로의 상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벽난로 작성일20-01-20 19:41 조회3,006회

본문

​1.나무 연료의 역사

나무에 붙은 불은 어둠과 추위로 부터 우리의 조상 인류를 지켜왔습니다. 북경원인과 네안데르탈인들이 불을 사용한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나무를 에너지원으로 이용한 역사는 적어도 20만년전에서 70만년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석탄은 18세기 산업혁명때 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고 석유는 1859년 미국 펜실베니아에서 채굴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채굴과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났습니다.

석탄과 기름 가스는 이 지구상에 무성했던 숲과 바다속 미생물이 수백만년의 세월을 보내고 만들어 낸 소중한 에너지원입니다만 인류는 불과 3세기에 걸쳐 이 행운의 노다지를 모두 헤집어 내 거의 다 소진해 버렸습니다.

화석연료가 고갈될 시점을 앞으로 5060년이라고 하지만 에너지 위기는 우리의 현실이 되었습니다.

대체에너지 재생에너지에 눈을 돌리면서 나무도 에너지원으로 다시 주목 받고있습니다.

수십만년 전 동굴속 어둠을 밝히고 우리 조상의 몸을 덥혀주면서 인류와 함께해 온 친근한 에너지 나무가 지금 21세기에 재생 가능한 바이오 에너지로 다시 우리앞에 다가선 것입니다. 7년에서 30년 정도에 따라 숲은 재생 복원 됩니다. 때문에 인류의 첫 에너지였던 나무는 아직도 우리 곁에서 가장 친근한 연료로 남아있습니다. 생명의 숲이자 에너지의 숲입니다.

2.나무는 어떤 에너지인가?

1)나무의 구성 원소

나무는 탄소(C), 수소(H) 및 산소(O)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원소별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 소

비 율(%)

탄 소 (C)

49

수 소 (H)

6

 

 

게시물 검색